CPUID HWMonitor PRO | PC 노트북 온도 측정

HWMonitor Pro 다운로드
HWMonitor Pro 다운로드
Aggregated star rating result
Average
( )

목록세부 정보
개발사CPUID
운영체제Windows / Android
파일HWMonitor-Pro-1.46.exe / 1.76MB
업데이트v.1.46
카테고리DriverApplication
주요기능기기 상태 모니터링 프로그램으로써, 온도 측정 및 배터리 정보(전압, 온도 및 충전 수준 등) 확인 서비스 제공. 원격 연결 모니터링 시스템 설정 기능 제공. IP 입력을 통한 로컬 모니터 모니터링, 안드로이드 장치 연결 기능 제공.

편집자 리뷰

CPUID사의 HWMonitor Pro 버전은 CPU-Z와 함께 잘 알려진 프로그램입니다. 32비트 및 64비트 모두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기와 원격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의 PC 또는 노트북의 발열량, 전압, 온도 등을 측정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이 간편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또한 장비 별 레이블을 손쉽게 편집할 수 있고, 시스템 트레이로 보내 다른 작업을 하면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HWMonitor 다운로드 방법
HWMonitor 다운로드 방법
HWMonitor 버전 비교
HWMonitor 버전 비교
CPU 사용 측정
CPU 사용 측정

주요 기능 및 사용법

주요 기능은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기기 상태 모니터링 프로그램으로써, 온도 측정 및 배터리 정보(전압, 온도 및 충전 수준 등) 확인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지원 된 원격 연결 모니터링 시스템 설정 기능 제공합니다. 포트를 지정해 IP 입력을 통한 로컬 모니터 모니터링이 가능해 안드로이드 장치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선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트레이 모니터링, 레이블 편집 등이 가능합니다.

HWMonitor Pro 모니터링

HWMonitor 장비 성능
HWMonitor 장비 성능

모니터링은 위와 같은 형태로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온도 측정과 전압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최솟값과 최댓값을 확인할 수 있고, 장비 이름에 F2 버튼을 누르면 레이블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미니 모니터링 : 트레이 추가

트레이 모니터링
트레이 모니터링

장치를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는 경우, Add to Tray 버튼을 통해 작업 표시줄로 데이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센서 유형에 따라서 색상이 지정되고, 다른 작업을 하고 있어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록 데이터

CPU와 GPU 및 기타 모든 장비의 사용량과 전압을 그래프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 및 GPU 기록 데이터

CPU 사용 측정
CPU 사용 측정

그래프 logs는 개별로 저장됩니다. 설치된 폴더에 자동으로 생성이 되고, 여러 장치가 모니터링 되는 경우 모든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GPU 기록 데이터
GPU 기록 데이터

위와 같이 GPU와 CPU의 사용, 온도, 전압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설치 및 버전 비교

CPUID에서는 윈도우 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의 HWMonitor Pro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강력한 3가지 기능으로, 리모트 모니터링, 그래프 표시, 개선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HWMonitor 다운로드 방법
HWMonitor 다운로드 방법HWMonitor 다운로드 방법

해당 페이지의 아래에 클래식 버전, 최신 버전, 이전 버전 등을 ZIP 파일 또는 EXE 파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버전의 경우 Google Play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WMonitor 버전 비교
HWMonitor 버전 비교

FAQ

HWMonitor CPU 온도 안나옴 현상 해결 방법

HWMonitor Pro의 Trial 버전에서는 온도가 가려져 나와 라이센스를 요구합니다. 기능이 제한 된 무료 Lite 버전을 사용하시면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 온도 낮추는 프로그램은?

모든 전자기기는 발열을 일으킵니다. PC와 노트북은 팬을 이용해서 CPU와 GPU의 온도를 낮추곤 합니다. HWMonitor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기기의 온도를 측정하고, 몇 가지 시스템 설정 방법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절전 기능을 활용하거나, CPU 최대 사용률을 낮추어 보세요. 또한 먼지 제거를 위한 팬 청소를 해 주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CPU 온도 정상 범위는?

CPU의 적정 온도는, 부하가 없는 상태 : 40~50도, 일반 상태 : 60~70도, 작업 상태 : 60~80도, 이상 상태 : 90도 정도 입니다. 급하게 온도가 올라가는 경우, 충분한 냉각이 되지 않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관련 소프트웨어

관련한 다른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